4월 첫주 주간일정입니다.

천안함 사건을 다루는 정부의 태도에 분노가 일어납니다. 정보를 차단한 채 처리하는 권위주의 행태에다 부실하기 짝이없는 위기대응능력에 할말을 잃을 지경입니다. 무엇을 감출게 있지 않고는 이렇게 우왕좌왕할수는 없는 일이라 여겨집니다. 정부의 태도를 눈 부릅뜨고 지켜봐야겠습니다.

 

언론의 보도도 문제입니다. 천암함 사건이 터진 후 안상수 한나라당 원내대표의 봉은사 명진스님 축출 외압 사건 등은 언제 있었느냐는 듯 언론보도에서 사라지고 있습니다. 큰 사건하나 터지면 이전의 중요한 사건들이 파묻히는 경험은 우리에게 이미 익숙한 것이어서 지금은 별 문제의식도 없는 스스로를 발견하게 됩니다. 생각해보면 전혀 자연스럽지 않은데, 천안함에 못지 않은 관심사들이 많은데, 이것들이 묻혀져 가는 현상에 대해 그러려니 자포자기하는 모습은 분명 문제가 있습니다.

 

과거 독재시절 권력이 언론을 제맘대로 통제하던 때 정치적 위기를 넘기기위해 의도적 사건을 일으켜서 여론의 관심을 돌리는 술책을 많이 보았습니다. 지금은 그렇지 않은데도 모든 언론들이 제 맘대로 특정 사건을 침소 또는 봉대해서 시청자들을 외눈박이로 만드는 것 같습니다.  큰 사건, 국제행사 하나 벌어지면 이것이 수일동안 방송뉴스의 80%를 차지하고 신문지면을 도배하다시피하는 것은 사회, 사회적 관심의 다양성을 거스르는 또 다른 획일성의 단면이자 시장에 휘둘리는 언론의 볼썽사나운 모습이기도 한것 같습니다.

 

좀더 종합적으로 공부하고 토론해볼만한 주제라는 생각듭니다.

 

주간일정 공지가 늦어 죄송합니다. 이번주에는 풀뿌리자치강좌 3강좌, 집행위원회 회의, 주말 창립기념 회원체육대회 등이 있습니다. 창립12주년 기념 회원한마당에 가족들과 함께 꼭 오시기 바랍니다. 그럴거죠^^

 

——————————————————————–[주 간일정]———————————————————-

 

월/5   10:30    본부 사무처회의

19:00    미디어위원회 기자단 교육 1강

 

화/6   10:30   대구시 도시디자인 담당자 면담- 간판정비사업 관련

19:30   풀뿌리주민자치 3강좌- 풀뿌리생활정책, 희망을 디자인한다.- 김달수 희망과대안 위원(문화방송7층)

20:00   구미회원모임 – 행복경제디자인 6차 학습모임 (구미)

 

수/7   12:00   풀뿌리대구연대 집행회의

14:00   낙동강대책본부 집행회의

19:30   2010년 제9회 동구어린이날 큰잔치 준비위 회의(동구주민회)

 

목/8   14:00   풀뿌리무상급식시민연대 발족 캠페인(2.28중앙공원)

16:00   풀뿌리무상급식시민연대 대표자회의

19:30   제3차 집행위원회

 

금/9   10:30   사무처 전체회의

 

토/10  14:00  4.9 인혁열사 여정남공원 제막식(경북대)

 

일/11  10:30  대구참여연대 창립12주년기념 회원한마당 (동구 안심습지 및 율하체육공원 일대)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