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론회] 경제민생비상시국연석회의 열려

민생에 집중 지원해야
서민도 살고, 경제도 삽니다!

경제-민생위기 극복을 위한
제정당-시민사회단체-각계인사 연석회의
12월 4일(목) 오전 11시 국회 의원회관 대회의실에서 열렸습니다.

제정당, 원로 및 각계인사, 시민사회단체들이 모여 경제·민생을 살리기 위한 특단의 대책을 호소하고 촉구하는 제 정당·시민사회단체·각계인사 연석회의(이하 연석회의)가 열렸습니다.

제도권 야당, 원외 정당, 시민사회단체, 원로 및 각계 인사들이 모두 망라하여 연석회의를 개최하고 공동 대응하는 것은 87년 민주헌법쟁취범국민운동본부 이후 최초의 일입니다. 그 만큼 지금의 경제·민생위기가 심각한 상황이며, 이를 오히려 심화시키고 있는 이명박 정권에 대한 분노와 저항의 폭이 크고 넓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지난 11월 민생민주국민회의(준)는 야당과 각계 원로, 전국의 시민사회단체에 경제와 민생을 살리기 위한 특단의 대책을 호소하고 촉구하는 이번 대회를 제안하였고, 각 계의 수차례 논의를 거쳐 “제대로 된 민생예산·민생대책 수립에 집중하는”, 한시적인 <연석회의>를 개최-운영하기로 결정하였습니다. 또한 지금의 이명박 정권의 잘못된 정책이 경제위기와 민생고를 더욱 심화시키고 있기에, 이에 대해 범국민적으로 제동을 걸고 제대로 된 경제위기, 민생고 극복 대책을 제시하고 촉구하기로 결정하고 <3대 방향과 10대 요구안 및 분야별 핵심대책>을 마련했습니다.

공동주최 : 민주당, 민주노동당, 창조한국당, 진보신당, 사회당, 시민사회단체연대회의, 민생민주국민회의 | 주관 : 민생민주국민회의(준)

Written By
More from civilpower

정기총회 장소변경- 1월 30일(금) 19시 곽병원 별관 문화공간

2009년 1월 30일 개최 예정인 제11차 대구참여연대 정기총회  장소가 변경되었음을 알려드립니다. 애초 예약하였던...
Read More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