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기총회] 2016년 제18차 정기총회는 이렇게 진행됐습니다~!

지난 2. 25 오후 7시, 대구YMCA 청소년회관 4층 백심홀에서 대구참여연대 제18차 정기총회가 개최되었습니다.

오규섭 공동대표가 의장을 맡아 진행된 이번 총회에는 70명이 넘는 회원들이 참가하여 ▴사업보고 승인의 건 ▴ 감사보고의 건 ▴ 사업계획의 건 ▴ 결산 및 예산 건 ▴ 임원선출 건 등을 처리하였으며, 활동평가와 방향에 대한 회원설문조사 발표 및 원탁토론도 함께 진행되었고, 총회 후에는 임기를 다한 임원에 대한 감사패 수여, 모범회원상 시상, 신임 임원 인사 등 즐거운 시간을 가졌습니다.

1.먼저 이번 총회에는 민주노총대구지역본부장을 맡은 권택흥회원, 대구시민단체연대회의 공동대표를 맡은 박호석회원, 4.16세월호연대 집행위원장 등이 특별히 참석해 주셨고, 정수경회원, 김수상회원, 김건예회원, 김병호회원, 이명원회원, 문성근회원, 신효철회원, 박영미회원, 황순호회원, 이재성회원, 김성범회원, 강선구회원 등이 처음으로 저희 총회를 찾아 주셨습니다.

2.포항에서 먼 걸음하신 원유술대표와 지역에서 늘 수고하시는 오규섭대표의 인사말로 시작된 총최에서 강금수 사무처장의 2015년 사업보고와 이승익 감사의 감사보고를 승인하고, 사무처장의 2015년 사업계획 및 회원설문조사 결과발표에 이어 회원원탁토론이 이어졌으며 그 결과를 모아 2016년 사업계획안을 승인하였습니다.

제18차 정기총회 (1) 제18차 정기총회 (2) 제18차 정기총회 (3) 제18차 정기총회 (4) 제18차 정기총회 (5)

3.이어 장지혁팀장의 2015년 결산 및 2016년 예산안 보고를 승인하고 2016년 임원선출을 하였습니다. 먼저 김주태, 이성희 회원 및 법광 직전대표를 비롯한 전직 대표 등 9명이 고문단에 추대되었고, 원유술, 오규섭 직전 대표에 이어 최봉태 초대 사무처장이 신임 대표로 선출되었습니다. 감사는 현 박선형회계감사, 이승익업무감사가 연임되었으며, 운영위원장은 오규섭대표가 겸하기로 하였고, 운영위원에는 현 운영위원을 비롯 이정만회원, 정혜숙회원, 김형진회원, 이영윤회원, 박은주회원, 김주욱회원 등이 추가로 선출되었습니다.

아울러 집행위원장에 박근식회원, 사무처장에 강금수 회원이 선출되었음을 보고하고 총회 본회의를 마쳤습니다.

제18차 정기총회 (6)

제18차 정기총회 (7)

4.총회 후에는 그 동안 수고해 주시고 물러난 법광대표, 박경로 운영위원장, 구인호 편집위원장에게 감사패를 수여하고, 양희 동구주민회 운영위원장, 배대환 독서모임 오지락 대표를 비롯 여러 행사 등에 힘써 봉사한 이가영 회원, 석민철 회원, 정혜숙 회원 등 2015년 모범회원 에 대한 시상식이 진행되었고 신임 임원들의 인사를 끝으로 행사를 마무리 하였습니다. 또 총회 행사 후에는 근처 가게에서 50여명의 회원들이 덕담과 인사 등을 나누며 뒷풀이 즐겼습니다.

제18차 정기총회 (8) 제18차 정기총회 (9) 제18차 정기총회 (10) 제18차 정기총회 (11)

5.이번 총회에 함께 해주심 여러 임원 및 회원여러분께 감사드리며 총회에서 결의한 바대로 2016 더욱 힘을 내어 활동하겠습니다. ‘창립20주년 내다보며 새로운 역동성을 준비하는 2년’ 이라는 기조와 이를 실천하기 위한 3대중점사업 및 2대특별사업을 성과적으로 추진하는데 매진하겠습니다. 시정감시는 더 뾰족하게, 민생·현장에는 더 가까이 하면서 일 잘하는 참여연대, 더 따뜻한 참여연대를 만들고 2년후 창립 20주년에는 어느 때보다 역동적인 참여연대가 되도록 모든 회원들이 힘을 모아주시기기를 당부드립니다.

회원여러분 모두 수고하셨습니다. 2016년 함께 힘을 내어 주십시오. 감사합니다.

제18차 정기총회 (12)

Tags from the story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